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보기
우리동네 슈퍼! 나들가게 전국 공동세일전 개최
등록일
첨부파일 (보도자료_150911) 우리동네 슈퍼! 나들가게 전국 공동세일전 개최.hwp

 

추석용품! 동네슈퍼에서 최대 60% 싸게!
우리동네 슈퍼! 나들가게 전국 공동세일전 개최

 

▶  오는 9월 12일~21일, 전국 500여개 나들가게와 동네슈퍼에서 123개 세일상품 판매  
▶  감사이벤트, 구매영수증 인증샷 및 SNS공유 등 다양한 경품이벤트 마련


□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동네슈퍼 활력회복과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오는 9월 12일(토)~21일(월)까지 ‘우리동네 슈퍼! 나들가게 전국 공동세일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난 8월 시범 세일전(174개) 때보다 약 3배 증가한 전국 500여개 나들가게와 동네슈퍼가 참여한다.

 

□ 행사기간 동안 판매되는 세일상품은 라면, 식용유, 고추장 등 80여개 공산품과 20여개 정육·청과·채소 등 100여개 품목(123개 세부상품)으로 ‘나들가게 상품공급사’*를 통해 공급되며,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중소유통물류센터, 나들리테일, 아신, 수협중앙회 등

 ◦ 주목할 점은 고객들이 행사장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바로전화’ 앱을 통해 행사점포 정보를 제공하여 스마트한 쇼핑을 돕는 것으로, ‘바로전화’ 앱을 설치한 후 ‘나들가게’를 외치면 근처 행사점포를 알 수 있다.


□ 특히, 전국나들가게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공동세일전’이라는 자생적 협업모델을 제시한 만큼,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도 대대적인 홍보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름달만큼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 행사기간 중 참여점포에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께는 크린백을 증정하는 고객감사 사은이벤트를 진행한다.

 ◦ 또, ‘구매 영수증 인증샷’을 올리면 매일 100명을 추첨해 총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5천원권)을 제공하며, ‘SNS 공유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를 알린 총 88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 전국나들가게협의회 최창우 회장은 ‘나들가게 점주들의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행사가 전국 단위의 동네슈퍼 대표행사로 발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매년 정기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일호 소상공인정책국장은 ‘슈퍼마켓협동조합과 중소유통물류센터와의 긴밀한 협조로 나들가게 뿐 아니라 동네슈퍼도 참여하여 상생발전의 모범사례를 보여줬다’며 ‘정부에서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골목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 한편, 지난 8월 13일(목)~19일(수) 시범 개최한 ‘나들가게 전국 공동세일전’에는 전국 33개 지역에서 174개 나들가게가 참여했으며,

 ◦ 174개 참여점포의 점포평균 매출은 전주 대비 9.1%,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twitter facebook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