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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굴년도2013
  • 발굴국가국내
  • 업태복합업
  • 업종 복합업종
  • 사업화유형 온라인기반
  • 사업장유형사무실형
  • 투자규모7~1억5천만원
  • 발굴자명
  • 업체명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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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완견 위치정보제공 시스템
목걸이를 통한 웹 & 모바일 앱
융·복합 콘텐츠 서비스사업

전봇대에 걸쳐있는 잃어버린 애완견을 애타게 찾는 광고지들...
쉽게 볼 수 있는 안타까운 현실들 이제 애견 위치정보제공 목걸이로
우리의 또 하나의 가족 애완견과 행복하고 안전한 시간을 보내세요.

애견인구 천만명 시대에 애견의 실종과 유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관심이 커가고 있는 만큼 애완견 위치정보제공 시스템 서비스 시장의 수익성도 급성장하고 있다. 본 사업아이템은 이런 시기성과 필요성에 따라 애완견의 유기와 실종을 막기 위하여 애완견의 실시간 위치제공 및 예방시스템을 장착한 목걸이를 제작하고 판매 및 대여를 통한 웹과 모바일 앱(어플)의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정부의 유기 및 실종견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 인식을 통한 ‘반려동물등록제’ 시행으로 시장형성의 조건이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본 사업아이템은 국내의 완벽한 애완견 위치 추적 및 예방시스템의 부재로 인한 틈새시장의 공략이다. 또한 본 사업은 위치정보제공 목걸이 판매이외에도 융합 가능한 컨텐츠가 다양하여 추가 수익발생 구조도 가지고 있다. 제조업에서는 GPS를 장착한 목걸이 제조가 가능하고 IT분야에서는 목걸이 구매 후 웹과 모바일 웹을 통한 애완견의 실시간 위치 제 공 및 유기 및 실종 방지 기능 , 정보이력을 제공하는 시스템이 제공될 수 있다. 디자인분야에서는 애완견의 체형과 종류에 맞게 최대한 슬림하게 캐릭터를 잘 살린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구매자의 호기심과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유도. 추후에 자체 브랜드를 확립하여 자사의 애완견 용품을 디자인하여 수익 재창출이 가능하다.



국내 사업화 추진 성공 전략 및 방법은 세분화하여 제시할 수 있다. 사업 전략으로는 제품박람회 및 관련 학술회 참여를 통한 인적네트워크 구성, 홍보 광고 제작을 통한 TV 및 언론지 개재, 4대 포털 사이트 및 친분이 있는 100만 블로그 및 트위터, SNS, 동물협회를 방문하여 제품의 테스트 및 기능성 적극적 어필 등이 있다. 유사 서비스 형태의 시장이 초기단계여서 위험 부담이 있지만 애완견 인구 및 시장을 고려하여 볼 때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한다면 가능성이 크다. 목걸이를 애완견으로부터 분리 하였을 때를 염려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자사의 서버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했던 비문과 지문과 특징의 데이터를 토대로 동물협회 및 유기견 보호소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유기 및 실종을 해결가능하다.



본 사업아이템의 상용화와 급성장으로 매년 발생하는 십만 마리의 유기 및 실종견의 수 감소와 안락사에 드는 사회적 비용 감소될 것이다. 천만의 애견인구의 1000분 1만이라도 자사의 제품을 사용한다면 엄청난 시장이 형성 될 것이며 기존과 다른 유기 및 실종에 대한 해법과 예방이 가능한 적극적인 서비스 형태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국내 판로 개척이후에는
애견국가 브라질 및 일본 중국 미국 등의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 판로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다. 또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와 브랜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인력의 고용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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