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발굴년도2013
  • 발굴국가영국
  • 업태서비스업
  • 업종 문화·오락·레져 관광서비스
  • 사업화유형 온라인기반
  • 사업장유형재택 및 영업형 무점포
  • 투자규모1천만원이하
  • 발굴자명지식창업동아리
  • 업체명Tastebuds
  • 홈페이지http://tastebuds.fm/

324

음악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는 SNS - Tastebuds

음악으로 사람과 사람을 잇는
SNS 징검다리...
‘Tastebuds’입니다.

‘Tastebuds’서비스는 웹과 모바일 기반의 SNS로, 이용자들의 음악 취향에 특화하여 친구를 추천하고 관계를 맺어나가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기존 SNS와 차별점이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사이트에 가입할 때 자신의 음악 취향을 입력하고, 이를 통해 유사한 취향을 가진 다른 사용자들을 친구로 맺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듣는 음악을 SNS상에 게시하면, 동시에 같은 음악을 듣고있는 사람들, 그리고 같은 가수에 관심있는 사람들, 혹은 근처에서 같은 음악을 듣고있는 누군가와 연결되게 되며, 이러한 방식으로 철저하게 음악과 음악 취향을 기반으로 맺어지게 되는 SNS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음악 취향을 바탕으로 하는 차별화된 SNS(소셜 네트워크서비스)이며, 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원들은 같은 공연을 보고있는 누군가와 소통할 수 있고, 같은 음악을 듣는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음악 취향을 공유하여 친구를 만들 수 있게 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음악적인 취향을 바탕으로 친구, 혹은 모르는 누군가와 소통하여 새로운 관계를 맺어나가길 원하는 고객들이 주 고객층이며. 자신의 음악 취향을 공유하고 교감하고, 이를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소통한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이를 통해 음악과 IT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가진 창업자가 직관적인 사이트 디자인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서비스를 론칭한 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K팝의 나라로서,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부터 전해져오는 음악에 대한 관심 도 또한 높은 시장입니다. 때문에 ‘Tastebuds’가 서비스 된다면 우리나라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파급력이 클 것이라 예상되며, 기존의 SNS와 차별되는 매력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음악 취향을 자국을 넘어 아시아에 있는 여러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세계적인 SNS가 될 것이라는 점이 핵심입니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twitter facebook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