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발굴년도2013
  • 발굴국가한국
  • 업태서비스업
  • 업종 기타 서비스업종
  • 사업화유형 온라인기반
  • 사업장유형재택 및 영업형 무점포
  • 투자규모1천만원이하
  • 발굴자명최배근
  • 업체명foursquare
  • 홈페이지www.foursqua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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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장소에 팁을 남겨
여러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네크워크 서비스
'foursquare' 사업

위치서비스를 이용해 장소에 팁을 남겨
서로 공유하는 신개념 SNS 포스퀘어가
SNS의 신세계를 열어드립니다.

포스퀘어는 GPS를 활용한 서비스에 배지, 시장, 쿠폰, 프로모션, 이벤트와 같은 요소를 추가하여 사용자들끼리 게임을 하는 것처럼 지역 정보(레스토랑, 상가, 빌딩, 문화유적지, 스포츠세터, 백화점, 재래시장, 산, 바닷가, 놀이터, 교육센터 등)을 찾고, 즐기는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SNS)입니다. 포스퀘어 사업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서비스로 특히 위치서비스를 주 기능으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GPS 기능을 이용해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는데 바로 이런 기능을 이용한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자기가 어느 위치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리고 메모를 남김으로써, 친구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포스퀘어 이용자가 특정 장소에 왔을 때 '체크인'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이곳에 왔다는 인증을 하게 됩니다.



사용자들은 즐겨찾는 장소를 등록하여 메이어가 되는데, 열심히 체크인하는 다른 사람이 뒤집을 수도 있다. 이렇게 해서 많은 '프렌드'를 거느리면 더 멋진 배지를 달게 됩니다. 현재 뱃지의 종류는 약 200가지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것을 모으기 위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포스퀘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치기반서비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위치 정보를 결합하여 탄생한 비즈니스 모델로 현재 자신이 위치한 장소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자신의 위치를 알리고 공유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여행을 다니는 동안 가는 곳마다, 혹은 기록하고 싶은 곳에서 체크인을 할 수있는 장점으로 여행자를 포함한 20~40대까지 남,녀 노소 이용할 것이다. 체크인을 하게 되면 장소,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지도정보, 주변정보, 등 다른 사람들이 남긴 팁 등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무엇을 할지에 대한 영감을 얻고 싶을 때,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이 방문한 곳이 궁금할 때, 개인화 된 추천 장소로 제공해 편의성까지 더 해줍니다.



2013년 8월 기준으로 36,320,974명이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있다. 2011년부터 보면 매월 50만명 이상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 확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보통 하나 이상의 SNS를 사용한다. 또한 현재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한 개인사용자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을 뿐만 이용율도 증가되고 일상화되어 가고 있는 시점 포스퀘어는 SNS를 이용한 황금열쇠가 될 것입니다.



자신의 위치를 공개함으로써, 연결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자신이 흔적을 남긴 장소와 동일하거나 가까운 장소에 있는 사용자 간의 연대감이 생길 수 있으며 나아가 온라인 인연이 오프라인 인연으로 연결되기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와 제휴를 맺어 연동시킨다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주변에 있는 매장의 할인 쿠폰이나 무료 쿠폰 혜택을 준다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되어 큰 성공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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