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도별 선정 아이디어

신사업아이디어 검색
  • 발굴년도2013
  • 발굴국가미국
  • 업태복합업
  • 업종 생활필수품 기타업종
  • 사업화유형 제조기반 온라인기반
  • 사업장유형사무실형
  • 투자규모7~1억5천만원
  • 발굴자명최배근
  • 업체명Cezign
  • 홈페이지www.cezign.com

192

내 마음대로 꾸미는
‘블록 가구’사업

기분과 상황에 맞게 가구를 배치해도
색다른 연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가구,
그 자유로운 변신이 시작됩니다.

모든 가구가 딱딱하고 무거운데다가 꼭 특정한 곳에만 놓여야 하는 이유는 없다. ZIG 는 개인의 기분과 상황, 그리고 공간에 따라 다르게 연출 및 조립할 수 있는 가구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렇게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가구’에 ‘창의적 놀이’라는 점까지 접목시킨 ZIG의 제품들은 가격 또한 합리적이며 선택의 폭 또한 매우 넓다. 그래서 인테리어나 가구의 디자인에 민감한 젊은 층, 특히 20~30대의 싱글족이나 젊은 부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 나오는 가구들이 단순히 눕고, 앉고, 식사하기 위한 집안 소품이었다면 최근 나오는 가구들은 하나같이 편의성, 기능성, 디자인적인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블록 가구’는 여기에 ‘창의성’이라는 고객 주도의 요소를 더함으로써 가구를 단순히 집물이 아닌, 즐기는 인테리어 요소로써 재탄생시켰다.



젊은 부부나 독신자들은 가족 구성 특성상 많고 복잡한 가구가 필요없기 때문에 단순하면서도 많은 가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블록 가구’에 수요를 더해줄 것이다. 또한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가구 형식에 질린 잠재 고객들 또한 다양한 색채를 즐길 수 있고 여러 가지 인테리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블록 가구에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 모양이 매우 심플하며 생활 편의성을 최대한 접목시킨 블록 가구는 제작 또한 기존의 가구들보다 훨씬 간단하며 단순히 디자인과 색상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기에 사업자에게도 훨씬 적은 부담으로 시작할 수 있는 획기적인 사업 아이템이다.



최근 불고 있는 DIY열풍에 따라 소비자들은 직접 하우스 인테리어에 개입하는 빈도가 많아졌으며 이로 인해 가구들 또한 더더욱 ‘개인화’되는 추세이다. 블록 가구는 이러한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가장 잘 충족시키는 아이템으로 언제든지 그들이 원하는 모양, 색깔, 형태로 연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블록 가구이니만큼 다양한 색상과 모양을 필수이며 이들을 유인할만한 합리적인 가격 정책 또한 이루어져야 한다. 위 같은 사항들을 지켜 사업을 전개한다면 신생 사업 아이템으로써 상당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twitter facebook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