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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굴년도2013
  • 발굴국가한국
  • 업태음식업
  • 업종 음료주류
  • 사업화유형 상품기반
  • 사업장유형점포형
  • 투자규모7~1억5천만원
  • 발굴자명홍성호
  • 업체명티테라피
  • 홈페이지http://cafe.daum.net/tea-cli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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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맞춤 티 카페

한방이 차를 만나 자연과
함께 하는 듯한 테라피의
숲길로 안내합니다.

젊은 한의사의 새로운 도전으로 시작된 카페로 건강문화공간 티테라피(카페+건강문화교실+한의원)가 컨셉이다. 티테라피에서는 고객 한명 한명 그들에게 맞춤 차를 제공한다. 체질감별 맵을 이용하여 고객의 색깔이 뭔지를 정한다. 네 가지 색깔 중에 한 가지 색이 정해지고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면 티컨시어지(한의사)가 간단한 상담을 통해 나만의 차를 처방한다. 체질별 건강관리법은 덤으로 알려준다. 개개인의 맛에 대한 취향, 체질, 현재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게 처방되어서 나오는 나만의 차를 준비해주고 모래시계가 다 떨어지고 나면 나만의 차를 마신다. 또한 차를 마시면서 족욕을 할 수 있어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마음을 한결 부드럽게 해준다. 각자에게 맞는 한방비타민을 만들어 주기도 하는데 우리 몸의 필수 요소로 항상 피곤해하고 기운 없어 보이는 고객에게는 비타민 Qi, 예민해지고 때로는 창백해 보이는 때는 비타민 BL, 힘쎄지기를 바란다면 비타민 Es, 몸이 냉하다면 비타민 HOT, 열이 넘쳐 항상 땀 뻘뻘 흘린다면 비타민 COOL 등 직접 만든 비타민을 예쁜 병에 담아 준다.



친절한 한의사의 설명과 함께 질문지를 통하여 체질, 컨디션, 기호에 따른 나만의 차를 만들어서 마실 수 있다. 커피는 로스팅이 중요하고 녹차에서는 덖고, 찌고 등 제다과정이 중요하듯 각종 약재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블랜딩을 해준다. 한의사가 운영하여 각종 건강지식도 함께 배울 우 있으며 족욕을 즐길 수도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한방비타민을 만들 수도 있다.



침을 맞는 미국인’ ‘한약을 먹는 러시아인’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모습이다. 한류열풍에 힘입어 티테라피 카페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런 외국인 고객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내국인들 또한 주 고객이다.



몸과 정서적 안정까지 가져올 수 있는 한방차가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 한방차는 몸에는 좋지만 맛이 쓰고 먹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한방차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웰빙, 힐링, 한류. 이 세 가지의 트렌드를 모두 가지고 있고 맞춤식 고객관리로 자신의 체질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현장에서 차의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차 재료 및 한방비타민 등의 판매로 객단가를 높일 수 있어 매력적이다.



체질에 따라 맞는 음식이 있듯이 한방차도 체질에 따라 맞는 한방차가 있다. 소음인은 음기가 많고 양기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양기를 보충해 줄 수 있는 인삼차가 좋은 것처럼 고객에게 맞는 차를 찾아서 추천해 줄 수 있는 충분한 사전 지식을 가지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맛에 대한 끊임없는 개발과 연구를 하며 방문한 고객에게 친절함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노력한다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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