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도별 선정 아이디어

신사업아이디어 검색
  • 발굴년도2013
  • 발굴국가한국
  • 업태음식업
  • 업종 음료주류
  • 사업화유형 시설기반 상품기반
  • 사업장유형점포형
  • 투자규모7~1억5천만원
  • 발굴자명조준호
  • 업체명Beesket
  • 홈페이지www.beesket.com

167

내 마음대로 조합해 마시는
생과일주스

내 맘대로 만드는 웰빙 생과일주스!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은
생과일 본연의 맛을 느껴보세요.

건강을 생각하는 추세에 따라 카페인이 함유된 인스턴트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거부감과 음료 하나에도 건강을 생각하는 기호 변화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 생과일주스이다. 이제 소비자들은 음료 한 잔에도 건강을 먼저 고려하는 웰빙 성향이 점차 뚜렷해지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신선한 과일을 이용해 직접 만드는 생과일주스는 요즘 소비의 주력을 이루고 있는 여성에게 만족을 가져다주고 있다.



다양하고 신선한 과일을 소비자 자신이 마음대로 조합하여 다른 첨가물 없이 생과일주스를 만드는 아이템은 기존 외식 산업이 모두 고 칼로리여서 갈등하던 건강을 갈구하는 소비자에게 희소식인 셈이다. 또한 과일과 채소 이외에 다른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좀 더 안전하고 정직한 먹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가 직접 고른 과일들의 식이섬유 함유량과 비타민 함유량 등의 영양소와 칼로리, 그리고 이들의 효능까지 알려줌으로써 소비자들이 직접 자신의 몸에 맞는 건강한 음료를 섭취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생과일주스 전문점과는 달리 본 아이템은 설탕, 파우더 및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천연재료만으로 만든 신선한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 맞춤형 주문방식으로 단순히 건강만을 생각한 음료가 아닌 선택의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천연재료를 선택하면 이에 대한 칼로리 및 비타민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정보를 계산하여 보여준 후 보는 그 자리에서 직접 재료를 다듬어 믹서에 갈아 제공해준다. 또한 어떠한 조합이 내게 가장 필요한 영양소를 많이 담고 있는지 알기 쉽게 도와준다.



주로 이용하는 대상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20대, 30대의 여학생이나 직장 여성이 이에 해당된다. 한편 기존의 커피 전문점은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면 카페인 걱정으로 먹을거리를 찾기 힘들다. 그러나 이 아이템은 아이들이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골라 먹어도 안전하기 때문에 주부들도 마음 편히 이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이라면 과일의 이로운 성분을 취함으로써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다.



웰빙 시대에 발맞춰 점차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고 이는 점점 발전하고 있어 본 사업은 시대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생과일주스 전문점과는 달리 소비자가 원하는 기호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메뉴를 개발하기보다는 좀 더 재료를 다양하게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신선한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해야 한다.



신선함에서 오는 건강과 웰빙을 최고로 생각하는 사업이기에 과일과 채소의 품질관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최고의 과일과 채소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받아 음료를 제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과 채소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진정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twitter facebook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