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도별 선정 아이디어

신사업아이디어 검색

179

개인 취향에 맞는 자동차 외형 디자인 서비스업
  • 발굴년도 아이콘발굴년도

    2014
  • 발굴자명  아이콘발굴자명

    아이디어클럽 홍창범
  • 사업장유형 아이콘사업장유형

    점포형
  • 업태 아이콘업태

    서비스업
  • 홈페이지 아이콘홈페이지

    http://www.stickout.com/?ref=access
  • 사업화유형 아이콘사업화유형

  • 발굴국가 아이콘발굴국가

    한국
  • 업체명 아이콘 업체명

    stickout
  • 투자규모 아이콘투자규모

    1천만원이하
  • 업종 아이콘업종

아이디어 소개

StickOut은 전문가에 의해 설계와 소비자 맞춤으로 쉬운 스틱 데칼을 제공한다. StickOut의 고객은 먼저 자신의 자동차 모델과 자신의 개성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한다. 그런 다음 데칼의 크기, 자르기 및 회전을 조정할 수 있다. 고품질 적층 차량 비닐, 상업 자동차 랩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재료에 인쇄되어 있다. 전문가에 의해 설치 데칼을 얻기보다, 전사 기술은 단순히 위치를 조정하고 고객이 제공하는 고무 롤러를 장착 할 수 있다. StickOut 디자인은 내구성이 될 것 이다. 드라이버가 자신의 디자인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쉽게 잔류물 없이 벗길 수 있다.

아이디어 개요 및 특징

이제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 그런 이유로 길거리에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입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패션을 통한 개성표출은 사람이 입는 옷만이 아니라 타는 자동차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화려한 색상부터 익살스러운 표정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도안으로 자신만의 자동차를 디자인할 수 있다.

  

주고객 및 이용대상

자신만의 특별한 자동차를 뽐내고 싶은 2030대

유사창업사례 및 차별성

기존의 자동차의 외형 디자인은 카센터에서 병행해서 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외형 도색인 경우 디자인을 위해 하기보다는 사고로부터의 복구의 개념이 컸다. 하지만 본 아이템은 자동차 복구의 개념보다는 다양한 디자인을 자동차에 입히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수익성 및 성장가능성

자동차의 외형디자인을 변경하는 데 들어가는 작업량에 따라 비용이 다르게 책정될 것이다. 그리고 전체적인 외형이 아닌 밖을 디자인 하는 것으로 적당한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외 관련시장동향 및 국내 사업화 추진성공전략

국내 연예인 중에 노홍철이 있다. 무한도전을 통해 다양한 연령, 계층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노홍철은 자신만의 특유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데, 그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그의 자동차일 것이다. 일명 홍카라 불리는 그의 자동차는 특이한 외형으로 인해 인터넷에 많이 회자되었으며 사랑받고 있다. 이처럼 단순한 원색의 자동차가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을 한 자동차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리스크 요인 및 대응방안

자동차의 외형을 변경하는 주 고객들은 단순히 외형의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에서 자동차 튜닝까지 원할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 튜닝인 경우 법적인 문제와 운전자의 안전에 밀접한 관련이 있어 위험할 수 있다. 튜닝과 외형 디자인에서의 옮은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발굴자의 종합의견

자동차가 중요한 자산으로 평가되었을 때에는 작은 흠조차 나지 않도록 조심하였다. 그리고 가능한 출고 당시의 모습 그대로의 유지하고자 많이 노력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현재에는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많이 하고 있다. 조금이나마 더 멋있어 보이고 좋게 보이기 위해 디자인을 변경하고 수정한다. 이런 시대적인 상황에 맞는 아이템이라
여겨진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twitter facebook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