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도별 선정 아이디어

신사업아이디어 검색

201

감자나 고구마위에 토핑을 얹고 체다치즈 소스를 뿌린 디저트 전문점
  • 발굴년도 아이콘발굴년도

    2014
  • 발굴자명  아이콘발굴자명

    최배근
  • 사업장유형 아이콘사업장유형

    점포형
  • 업태 아이콘업태

    음식업
  • 홈페이지 아이콘홈페이지

    http://jacks.mobilefarms.com/
  • 사업화유형 아이콘사업화유형

    일반생활서비스기반
  • 발굴국가 아이콘발굴국가

    한국
  • 업체명 아이콘 업체명

    Jack's cheese & toppping
  • 투자규모 아이콘투자규모

    3~7천만원
  • 업종 아이콘업종

    기타음식

아이디어 소개

 

본 아이템은 잭스 치즈 앤 토핑(Jack's cheese & toppping)으로 크로켓 위에 달걀, 파인애플, 콘, 햄, 닭 가슴살, 건조소시지, 브로콜리, 화이트소스, 할라피뇨, 생크림 등 10여가지의 다양한 토핑을 선택해서 올린 후 따뜻한 체다치즈 소스를 한 국자 가득 부어 떠먹는 새로운 스타일의 테이크아웃 간식이다. 주로 테이크아웃 위주로 거리음식으로도 즐길 수 있고, 크로켓으로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하다. 서양 음식 중 하나인 크로켓을 토핑과 치즈를 올려서 만들어 국내 입맛에 맞게 개발하였다.

매장에서 주로 판매되는 메뉴로는 오리지날, 스파이시, 스위트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모든 토핑을 올려먹는 올 토핑 크로켓과 감자나 고구마에 4가지 토핑을 선택하여 먹는 3토핑 크로켓이 있으며 코카콜라, 코크플로트,

메론크림소다, 메가톤라떼, 달밤쉐이크, 아임파인땡큐 등 특이한 이름을 가진 음료들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 판매하고 있다. 또한 3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배달도 가능하게 하여 판매하고 있다.

아이디어 개요 및 특징

본 아이템은 감자나 고구마로 된 크로켓 위에 10여가지의 다양한 토핑들을 선택한 뒤 따뜻한 체다치즈 소스를 부어 떠먹는 새로운 스타일의 간식이다. 국내에서 많이 발전되고 있는 디저트 가게의 하나로 간편하게 테이크아웃이 용이하고 서양에서 먹는 크로켓을 한국적인 스타일로 개발하였다. 크로켓에 여러 가지 토핑과 치즈까지 얹어 먹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한 디저트이다.

 

주고객 및 이용대상

주 고객은 디저트가게를 찾는 20~30대 남, 여 연령층이며 충분한 포만감으로 식사대용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이용대상이 될 것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들도 먹기 좋은 것이 장점이다.

유사창업사례 및 차별성

한국에서는 최근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직장인들을 비롯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식사를 대신하는 간단한 음식을 자주 찾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디저트 가게들과 그 중 하나인 크로켓 가게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시각으로 크로켓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토핑과 치즈를 올려 내적으로도 외적으로도 풍부한 디저트로 타 디저트 업체들에 비해 만족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본 아이템의 가장 큰 장점이다.

수익성 및 성장가능성

현재 판매되고 있는 잭스 치즈 앤 토핑의 가격은 3,500 ~ 4800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음료들 또한 1,000 ~ 3,800원 으로 역시 가격대가 다 다르다. 그러므로 다른 디저트 업체들보다 가격적으로도 경쟁력이 있으며 다양한 가격대로 선택의 폭이 넓다. 최근 성장하고 있는 디저트 매장들 중에서도 다른 업체들보다 풍부한 양과 다양한 가격대로 디저트 판매의 적합한 아이템으로 많은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국내/외 관련시장동향 및 국내 사업화 추진성공전략

국내에서는 커피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디저트 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디저트 시장 또한 확대되어가고 있다. 또한 커피 시장의 포화로 인해 고급화, 차별화 되는 디저트 시장의 틈새 시장 공략이 중요시 되고 있으며 주로 커피와 디저트 문화를 선호하던 20-30대의 연령층에서 점차 폭넓은 연령대로 확대되고 있다. 그리고 커피나 음료 중심의 디저트 문화에서 점차 다양한 먹거리를 대상으로 한 디저트 문화로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국내에서 엄청나게 성장한 커피 위주의 음료 디저트 시장의 틈새를 공략하여 차별화된 맛과 풍족한 양으로 식사대용까지 가능한 디저트로 홍보, 마케팅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기존의 대형 매장형태가 아닌 테이크아웃 전문점 형태를 중심으로 특색있는 디저트 매장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다.

리스크요인 및 대응방안

본 아이템의 가장 큰 리스크 요인은 최근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디저트 매장들과의 경쟁이다. 하지만 다양한 디저트들 중에서도 풍부한 양과 토핑을 얹는 등 차별성으로 여러 타 업체들 보다 소비자에게 포만감 있는 디저트로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 또한 가격이 점점 올라가고 있는 다른 디저트 매장들 사이에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가격들로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발굴자의 종합의견

대한민국에 없던 새로운 맛이라는 컨셉이며 다양한 토핑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현재 국내 최초 부산지역에 매장을 오픈하였다. 가격대는 5000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사업이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twitter facebook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250자 이내)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