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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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희망리턴패키지
제목 2017년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연계지원(시범) 시행 공고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8-29
조회수
첨부파일

2017년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연계지원(시범) 시행 공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한계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폐업을 통한 신속한 퇴로확보를 위해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집기·설비매각, 철거·원상복구 지원을 위한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연계지원 시범사업을 9월 5일 부로 시행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17. 8. 29.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 사업정리연계지원 사업 시행공고 요약 >

구분

지원규모

지원대상()

지원조건

사업정리연계지원

컨설팅

150개사

(선착순)

-  ‘17년 폐업예정 소상공인으로 

   집기·설비 매각 및 철거·원상복구 

   지원이 필요한 자 

* 선착 순 접수 후 전국 지역센터의 사전진단을 통해 최종 대상 확정

1

(선정시) 2~3

철거·원상복구

실행비용 지원

1

-  사업정리연계지원 컨설팅을 수진한 업체

   (선정시) 최대 100만원 지원

*부가세 지원 제외

 

※ 지원대상 및 지원조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정리연계지원 사업 개요

 

 

□ 추진목적

 

 ㅇ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과 연계하여 폐업 정리비용(철거·원상복구 비용) 및 인력지원(집기처분

      및 관리, 철거·원상복구 컨설팅)을 통해 폐업 소상공인의 원활한 전직유도

 

□ 지원대상

 

 ㅇ 취업의사가 있는 ‘17년 폐업예정 소상공인으로 사업정리컨설팅 신청일 기준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

     상이며, 집기·설비 매각, 철거·원상복구 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 

   * 사업운영기간 : 폐업예정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년월일~사업정리컨설팅 신청일 

  ** 자가점포주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하며, 부동산 임대사업자, 비영리사업자 및 법인(고유번호증 소지자)는 제외

    

□ 지원규모

 

 ㅇ 선착순 전국 150개사 기준

 

□ 추진일정

 

 ㅇ (사전공고) 2017. 8. 29(화) ~ 2017. 9. 4(월)

 

 ㅇ (신청접수) 2017. 9. 5(화), 10시 ∼ 2017. 11. 19(일) 

   * 선착순 접수로 170개사 신청(예비 20개사 추가 접수) 이후, 시스템 자동 마감


□ 접수방법 : 2017. 9. 5(화) 오전 10시부터 접수가능

 ㅇ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 hope.sbiz.or.kr 접속 → 로그인 →선착순 접수 및 신청(신청 매뉴얼 별도
     첨부)
   * 온라인 회원가입 문의 : 070-7805-1691
   * 온라인 신청 매뉴얼은 본 공고 1일 전 별첨으로 사전 공지

 ※ 로그인 이후 신청 순으로 카운트하며, 접수 시 임차 소상공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점포임대차계약서,
     철거·원상복구 사전 견적서(사전견적서는 사전진단 시 제출 가능) 각 1부 필수 등록하여야 합니다. 

 ※ 반드시 사전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선착순 접수에 대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
     다. 

 ※ 선착순 150명 접수 기준이며, 예비 순번 20번까지 부여하고, 이후에는 시스템에서 자동 신청 마감되오
     니 양해바랍니다. 

 ※ 상세내용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신청 매뉴얼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