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건맥부터 도슨트 투어까지 … 전통시장 가을 축제로 오세요
등록일 2017-10-12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조회수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전통시장 400여 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여 일환으로 전통시장의 고객유입 및 매출증진 유도를 위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가 주를 이룬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전국 17개 거점시장(광역별 1곳)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거점시장 상인회를 통해 사업 계획을 선발했고 지역과 시장별 입지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축제 분위기를 선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참여시장은 전국 424곳으로 기간 내 일주일 내외를 정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살거리를 제공한다.
대전의 경우 거점시장인 대전 중앙시장을 포함해 총 13곳에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세종전통시장, 충남보령중앙시장, 충북 자유무학시장도 거점시장 중 하나다.
주요 거점시장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은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다.
서울 남대문 시장은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도슨트 투어를 준비해 한류 문화와 역사체험 코스 진행하고, 영주 선비골문화시장은 시장해설서와 함께 떠나는 365 열차투어를 준비했다.
청량리역에서 영주역까지 명소를 방문한다.

대구 서문시장은 야행 관광지와 함께 밤이 즐거운 대구 투어를 세종 전통시장은 치맥파티, 전주 남부시장은 청년몰 할로윈 특별마켓, 보령 중앙시장은 대표 특산물인 건어물을 활용한 건맥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대전 중앙시장은 페이백 이벤트와 고객감사 경품 꾸러미, 거점시장 공통인 행사인 로보카 폴리 스탬프 투어가 주요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초등생 이하 자녀를 둔 30~40대 주부와 젊은 층 신규고객 유치와 미참여 전통시장까지 축제의 온기를 이어가는 인증샷 이벤트까지 범국민적인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통시장 가을 축제를 성공리에 운영하기 위해 상인들도 변화를 시도했다.
고객들의 주요 불편사항을 개선해 결제가 편한 시장, 믿음 주는 시장, 친절하고 청결한 시장 등 3대 혁신 운동을 상인회가 자율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전통시장 가을축제에 젊은 층을 포함한 많은 국민들이 찾아와 35만여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중앙시장 상인회 관계자도 “3000여개 점포에서 즐거운 쇼핑 축제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 © 중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