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하세요" 홍종학 장관, 현장 홍보 (종합)
등록일 2018-01-12
창업단계 예비창업 - 사업전략 수립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최저임금 인상이 중장기적으로 가계소득 증대와 내수 확대로 이어져 소상공인 매출이 늘어나는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1일을 ‘일자리 안정자금 집중 홍보의 날’로 정한 후 “최저임금 인상 정책의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을 것을 감안, 일자리 안정자금을 비롯해 소상공인 전용카드 도입, 온누리 상품권 판매 확대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추가 보완대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중기부와 지방중기청, 유관기관, 협·단체 등 총 130개 기관, 2500여명이 전국 각지에 있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 100여 곳을 찾아 일자리 안정자금을 홍보하는 활동을 펼쳤다.

중기부는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이 일자리 안정자금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이날 홍보 활동과는 별도로 229개 기초자치단체별로 지방중기청, 공공기관, 협·단체와 공동으로 홍보 전담반을 구성했다.



이와 관련 홍종학 장관은 이날 의류제조업체 1250개가 밀집한 서울 창신동 의류제조 소공인특화센터를 방문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자격 △지원조건 △지원내용 등을 설명하고 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했다.



임채운 이사장을 포함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임직원들 역시 이날 소기업들이 밀집한 서울 종로구와 경기 안산 지역을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

임채운 이사장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소기업 엘가플러스를 방문한 자리에서 “정부에서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을 마련했으니, 꼭 신청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임 이사장과 동행한 중진공 서울북부지부 직원들 역시 종로구 일대 소기업들을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물을 배포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 경영부담 완화와 저임금 노동자 고용불안 해소를 위해 근로자 1인당 13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월평균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1개월 이상 고용하고 최저임금 준수 및 고용보험에 가입된 30인 미만 고용 사업체 대상으로 시행한다.



[정태선 기자]


-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