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당진시, 청년창업 키우고 중소벤처 육성
등록일 2018-02-13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청년정책 선도도시 당진시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와 손잡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넘어 청년창업 활성화와 중소벤처 육성에 나선다.


시는 12일 김홍장 시장과 이병우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청에서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과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 성장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번 협약은 청년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청년창업 활성화와 더불어 중소벤처 육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이 협약에 따라 시와 센터는 당진시의 청년정책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과 지역 청년 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당진청년센터 '나래'에 설치되는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오는 3월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년상인 육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나서는 한편 도시재생 사업을 비롯해 협동조합, 마을 만들기, 소셜벤처 육성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아울러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등 기업의 종합적 성장 지원과 신재생에너지 기업육성 및 에너지 자립마을 구축사업에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며, 맘프리너 양성사업 등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정책과 청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청년창업지원센터 구축과 운영에 협력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센터와 함께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희득 기자]





-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