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부산 대학생,소상공인 스포터즈로 나선다
등록일 2018-04-16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부산시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서포터즈를 구성해 영세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


시는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8 행복재생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부산시의 골목상권스마이프로젝트 중 골목상권 회복사업인 우리동네 골목활력증진 사업을 비롯한 생활밀접업종 경영환경개선, 유망업종 특화마케팅, 소상공인 밀집지역 상권활성화 등 4개 사업에서 60개팀, 250명이 활동하게 된다.


1차로 오는 27일까지 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대학생 소상공인 경영서포터즈 250명을 부산경제진흥원에서 모집한 후 60개 소상공업체를 선정해 매칭한다.


이들은 여름방학 기간 등을 활용해 3개월간 40시간 이상 업장을 방문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디자인 개선 등 맞춤형 경영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개별 활동비(12만원)와 팀별 활동비(30만원)를 지원하며, 봉사활동 우수팀을 선정해 부산시장상을 비롯한 기관장 및 기업대표 표창과 자원봉사점수를 부여한다.


또, 부산시 소상공인희망센터에서 운영하는 유망업종 희망아카데미와 디지털마케팅 자격증 과정 수강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행복재생창업 지원사업' 참여 신청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051-600-1865)나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bepa.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정민기 기자]









- © 노컷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