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60년만에 새단장’…인제군, 전통시장 현대화 마무리
등록일 2018-05-15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시설 현대화가 마무리된 인제군 전통시장 모습. <사진제공=인제군>


인제전통시장이 60년 만에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새단장됐다.


군은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국비 43억원 도비 7억원 등 총 1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인제읍 상동리 일원에 부지면적 6993㎡에 건축면적 1116㎡의 상가동, 관리동 건물과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인제전통시장 내 조성되는 상가는 모두 5개동으로 이중 4개동에 점포 24개가 들어섰다.


나머지 1개동에는 관리사무소와 화장실로 활용되며 특히 1개 점포는 청년창업 점포로 운영된다.


군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을 위해 67면의 주차장을 조성했으며 시장 내 경관시설물은 물론 다목적광장이 이달 중 마무리 될 예정이다.


또 현대화사업장 상가와 5일장, 각종 지역 축제·행사 등과 연계해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최근 인제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의 상가동, 관리동, 주자창 시설 공사를 마무리하고 이달 초부터 소상공인들이 입주를 시작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4개 상가에 상인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18개 점포가 한다.


군 관계자는 “단순 상거래 위주의 전통시장에서 벗어나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인제시장의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상반기 내 경관시설물 등 부대 시설공사를 마무리해 올해 7월 4일‘2018 왁자지껄 인제시장 상가 개장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어경인 기자]



- © 이뉴스투데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