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상인 500명 뭉쳤다’ 소진공, 상인대표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18-07-11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1일 경남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2018년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상인대표 및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상생과 소통, 협력하는 전통시장을 통해 젊고 건강한 전통시장의 모습을 만들기 위한 전국 대표 상인 네트워크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상생과 소통을 통한 행복한 전통시장 만들기라는 주제의 스타강사 특강은 물론 SNS를 활용한 상권 활성화 사례 등의 특강을 통해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의 기회를 마련하여 대표 상인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김흥빈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그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선도하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개발·추진해왔다이 자리를 계기로 각 시장의 발전방향과 방안을 함께 모색, 전통시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수는 1660여개, 점포 수는 26만여개다. 상인 수는 전국 기준 47만명에 달한다. 소진공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선도할 역량 있는 상인 육성을 위해 혁신상인 육성을 위한 상인대학원, 찾아가는 현장교육 상인대학, 전통시장의 세대교체를 위한 가업승계 아카데미, 우수사례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 다양한 상인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송창범 기자]

- © 아주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