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홍천]“빈 점포만 100개…상권회복 역점”
등록일 2018-07-11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허필홍 홍천군수는 지난 9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홍천군번영회와 간담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홍천 전통시장에 빈 점포가 늘고 있는 것(본보 지난 6일자 14면 보도)과 관련, 허필홍 홍천군수는 홍천읍에만 빈 점포가 100개 되는 것 같다고 밝혔다.

 

허 군수는 지난 9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군번영회 회원들과 민선 7기 첫 간담회를 갖고 홍천에 빈 점포가 증가하고 있다며 상권 살리기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 점포주들이 문을 닫기까지의 어려움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며 경기활성화를 위해 주말장, 야시장 등을 관련 부서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허 군수는 외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도록 해야 상권이 회복되는 만큼 시내 중심의 관광투어를 만들어 관광객이 지갑을 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용문~홍천간 철도망 구축, 체육시설의 국제 규격화, 노인복지, 전선지중화, 56번 국도 관리, 시장 일방통행 문제 등 다양한 건의가 나왔다. 이와 함께 군수가 동네친목 행사에 참여하느라 시간을 할애하는 것보다 국비 확보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는 번영회원들의 당부도 이어졌다. 최재경 군번영회 고문은 선심성 군정을 지양해 달라면서 투명한 행정, 친절한 행정을 펼치고 일하는 군수가 돼달라고 당부했다.

 

허 군수는 군민 행복을 위해, 홍천군의 한단계 도약을 위해 달려가겠다면서 번영회원들의 조언과 자문을 부탁했다.

 

 

[장기영 기자]

- © 강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