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서산 중소유통공동센터 건립 순항
등록일 2018-09-13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 맹정호 시장이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위원회 위촉위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 서산시가 중소유통업체의 구매원가 절감을 돕는 등 자생력 강화에 적극 나서 고나내 620여 영세 상인에게 희망의 불을 지피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시는 지난 11일 중회의실에서 중소유통공동도매센터 위원회 회의및 위촉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선 당연직 위원장인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 등 7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중소유통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건립과 효율적인 운영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오는 연말 준공을 목표로 성연면 왕정리 일원에 38억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부지 6,049m², 건축연면적 2,529m² 지상 1층 규모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건립중이다.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완공되면 다단계 유통구조 때문에 가격경쟁력이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620여 중소 영세 수퍼마켓의 상품구매 및 재고관리를 일괄 수행하고, 특화상품 개발 및 공동판매사업 등에 대한 마케팅, 컨설팅 사업도 지원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건립되면 수퍼마켓 등 중소유통업체의 구매원가 절감으로 가격경쟁력과 자생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동반성장협력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윤종 기자]









- © 충청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