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오늘의 뉴스의 분류,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제목 코레일유통, 소상공인과 상생경영
등록일 2018-11-08
창업단계 공통
내용 뉴스
업종 공통
지역 전국

철도유통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소상공인과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철도역사내 매장운영 관련 제도를 개선, 소상공인들과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

 

 

코레일유통은 2017년 국정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제도개선을 마치고, 5월부터 적용 중이다. 국감 당시 월 최저하한매출액, 매장수수료, 입찰시 정보공개 범위확대 등에 대한 지적이 있었다.

 

월 최저하한매출액 제도는 매장입찰시 허수제안 방지를 위해 운영 희망자가 제시한 월 매출추정액의 90%를 월 최저하한매출액으로 설정하는 제도다. 현재 전면폐지했다.

 

매장수수료도 개선했다. 제안 매출액 또는 직전년도 매출을 초과하는 우수매장에게는 초과매출분에 대한 계약 수수료율을 낮춰주고 있다.

 

매장운영 관련 계약도 바꿨다. 입점업체 귀책이 아닌, 경제사정 및 영업환경 변화가 발생하면 계약조건 변경을 요구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

 

이와 함께 매장 운영자 선정 경쟁입찰시 기준을 공개하고, 평가기간을 단축했다.

 

아울러 매장 운영희망자에게 공정한 기회가 부여되도록 철도 역사내 매점 계약만료 3개월 전부터 입찰 관련정보를 사전공개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이번 제도개선을 기회로 중소상인과 상생 동반성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국 기자]

- © 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