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은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 선결제 캠페인 운동에 동참한 기업이 공제 신청 시, 소상공인을 통하여 필요한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발급신청 메뉴에서 온라인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며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방문하는 민원인은 현장 발급으로 진행합니다.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소상공인확인서가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행 가능한 ‘소상공인 확인서’로 제출서류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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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메뉴 세부 메뉴 서비스 내용
발급신청 신청안내 및 절차 소상공인확인서 신청안내 및 절차를 소개합니다.
신청서 작성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확인서번호조회 발급번호 확인 확인서의 발급번호 유효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안내 서비스 개요 제공되는 서비스를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착한 임대인 운동 착한 임대인 운동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선결제 캠페인 선결제 캠페인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고객센터 공지사항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주 찾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서발급 확인서 신청현황 오프라인(현장)과 온라인에서 신청한 소상공인확인서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서 발급현황 오프라인(현장)과 온라인에서 발급한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연장현황 유효기간이 만료 예정인 확인서의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향후 제공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