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은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이 공제 신청 시, 소상공인을 통하여 필요한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발급신청 메뉴에서 온라인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며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방문하는 민원인은 현장 발급으로 진행합니다.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소상공인확인서가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행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세액공제용 확인서'로 제출서류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개요로 서비스 메뉴에 따른 서비스 내용 관련된 표 입니다.
서비스 메뉴 세부 메뉴 서비스 내용
발급신청 신청안내 및 절차 소상공인확인서 신청안내 및 절차를 소개합니다.
신청서 작성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확인서번호조회 발급번호 확인 확인서의 발급번호 유효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안내 서비스 개요 제공되는 서비스를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착한 임대인 운동 착한 임대인 운동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고객센터 공지사항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주 찾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서발급 확인서 신청현황 오프라인(현장)과 온라인에서 신청한 소상공인확인서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서 발급현황 오프라인(현장)과 온라인에서 발급한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연장현황 유효기간이 만료 예정인 확인서의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향후 제공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