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Home 알림ㆍ참여마당 자주하는 질문
총: 6
현재 페이지 1 / Total
Q 지원받아 구입한 장비 및 설비 사후관리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A

똑똑마켓 (경험형 스마트마켓 지원사업)으로 구입하신 기기 혹은 인프라는 협약기간(2년) 만료 이전에 임의로 매각 및 대여 하실 수 없으며, 유지보수 비용은 지원업체 대표자(법인)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Q 부착한 경험형 스마트마켓 현판 훼손 시,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
A

똑똑마켓 (경험형 스마트마켓) 현판 제작 업체(디자인숲)에 문의하셔서 같은 디자인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지원업체 대표자(법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Q 협약기간 내 지원받은 기기 혹은 인프라를 지위승계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협약 기간 내 승계를 원하시면 경험형 스마트마켓 홈페이지 자료실에 있는 아래 서류를 작성해 공단으로 보내주셔서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승인 없이 무단 승계시, 불이익(협약 해지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경험형 스마트마켓 협약 변경 신청서,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승계 준수사항, 승계 업체 사업자등록증


Q 개인사정으로 사업을 포기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협약 기간 내 사업 포기를 원하시면 경험형 스마트마켓 홈페이지 자료실에 있는 아래 서류를 작성해 공단으로 보내주셔서 심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공단은 자체점검 또는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협약 해지에 대한 사유를 심의하며 그 과정에서 소명 또는 부분 환수 등 추가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심의 없이 무단 폐업 시 불이익(협약 해지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포기 신청서, 사업포기 관련 증거자료(매출자료, 진단서 등), 추가 공단에서 요구하는 서류



Q 똑똑마켓 (경험형 스마트마켓) 선정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똑똑마켓은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원업체를 선정합니다.

[서류평가]에서는 신청업체의 필수서류 제출 및 자격요건 충족여부 등을 평가하여 선정합니다.

[현장평가]는 서류 선정업체에 한하여 현장 실사 평가를 실시합니다.

평가기준은 공통적으로 지원업체의 사업 적합성, 스마트기기 활용 등 입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해당년도 모집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매장을 이전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사업기간 내 매장 이전은 불가합니다. 사업 중 매장이 이전 될 경우 협약이 파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 종료 후 협약 기간 내 이전을 원하시면 경험형 스마트마켓 홈페이지 자료실에 있는 아래 서류를 작성해 공단으로 보내주셔서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승인 없이 무단 이전 시, 불이익(협약 해지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경험형 스마트마켓 협약 변경 신청서,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이전 준수사항, 변경 주소 사업자등록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