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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알림

[소상공인확인서] 착한임대인 세제 지원 연장에 따른 소상공인확인서 유효기간 안내

  • 분류 :

    소상공인확인서

  • 등록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1-01-06

  • 조회수 :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착한 임대인 운동이 올해 6월까지 연장됨에 따라 소상공인확인서 유효기간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내에 명시되어 있는 유효기간은 소상공인확인서 자체에 대한 유효기간이 아니라 소상공인 인정 기간을 의미합니다. 소상공인 판단여부는 전년도 매출액과 상시근로자로 판단하기 때문에 매년 소상공인 여부가 바뀔 수 있습니다.


올해 기준 소상공인 유효기간(2021.1.1.~2021.12.31.)의 확인서를 발급받고 싶으신 민원인은 전년도 매출액이 반영되는 3월부터 발급이 가능하오니 3월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임대인에게 임차료를 감면받은 소상공인은 작년 기준 유효기간(‘20.1.1.~’20.12.31.)으로 발급받으시고, 올해 임차료를 감면받은 소상공인은 올해 기준 유효기간(‘21.1.1.~’21.12.31.)으로 발급받아 임대인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불편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역센터로 문의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정보공동이용망 동의시 온라인 제출서류>

1. 사업장 대표 신분증 사본

2.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면세사업자 대상)

3. 기타서류(하나의 기업이 2개 이상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 업종별 연매출액 확인 서류(부가가치세신고서, 사업장현황신고서 1)


<행정정보공동이용망 비동의시 온라인 제출서류>

1. 사업자등록증명원

* 폐업한 경우 폐업사실증명원 제출

2. 상시근로자 확인 서류

- 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 보험자격득실확인서(과거이력 포함)

- 상시근로자가 있는 경우 : 제출서류 필요없음

3. 매출액 확인 서류

- 2019년 표준재무제표증명(손익계산서)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면세사업자 대상)

* , 직전 또는 당해연도 창업기업은 신청서 상 연매출액으로 대체

4. 기타서류(하나의 기업이 2개 이상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 업종별 연매출액 확인 서류(부가가치세신고서, 사업장현황신고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