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과추억을 사고파는 그곳 전통시장 통통

시장이야기

> 전통시장 소식 > 시장이야기

시장 이야기
제목 [전통시장 기자단]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 밤이 더 빛나는 우리 동네 전통시장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6-26 조회수
첨부파일

 


-----------------

100년의 역사를 담은 전통시장

-----------------

우리 동네 전통시장, 오산 오색시장을 소개해요!


오산 오색시장은 오산중앙시장으로 시작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온 곳이에요.


1914년, 현재 위치에 오산중앙시장으로 시작했고 오산 오색시장으로 이름을 변경한 뒤


전국우수시장박람회 대통령상 표창을 받고 문화관광형시장으로도 선정된 곳인데요.

 

1792년 화성궐리지에 오산시장의 기록이 처음 등장했다고 하니 역사로 따지면 100년도 훨씬 더 된,


문헌상 260년이 넘는 유서 깊은 전통시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

매주 금토 밤을 불태우는 오산 오색시장

-----------------

오산 오색시장은 ‘오색’ 테마로 조성되어 오산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싱싱함이 한가득 녹색길’은 싱싱한 식재료를 사기 위한 발걸음으로 항상 분주한 골목이고요.


‘오색시장의 대문 미소거리 노랑길’은 고춧가루, 참기름, 떡을 만드는 방앗간도 있어서 전통시장의 오리지널을 느끼려면 꼭! 들려야 하는 길이지요.


‘침샘 자극 아름거리 파랑길’은 식당가와 먹거리들이 가득한 곳으로 소, 돼지, 쌀을 거래하던 옛 오산장의 흔적이 남아있는 거리에요.


‘새로운 소비자들의 맘스거리 보라길’은 옷, 패션잡화, 보양식 등이 있는 매력이 있는 길이지요.


가장 중요한 ‘빨강길’은 열정과 젊음의 길로 이곳에서 야시장과 야맥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오산 오색시장 중에서도 가장! 핫한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갈 때마다 신나고 즐거운 오산 전통시장 오색시장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신나는 야시장을 오픈한답니다.

 

오산 오색시장에는 수제 맥주 브루어리 ‘까마귀 브루잉’을 중심으로 오색만큼이나 화려한 다양한 나라의 길거리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요.

 

밤에 더 화려한 오산 오색시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봄과 가을의 선선한 밤바람을 즐기며 맥주 한 잔, 맛있는 안주 한 입씩 할 수 있는 야시장의 매력을 소개해요.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의 빨강길에는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켜지고,


여기저기서 빨간색 매대를 끌고 나와 다양한 이색 ‘안주거리’들을 만들기 시작해요.


굽고 볶고 지지는 맛있는 소리와 냄새가 퍼지면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절로 생각나죠.



오산 오색시장에서 젊은 활력을 담당하고 있는 까마귀 브루잉은


오산시의 대표 캐릭터인 까산이(까마귀)를 모티브로 전통시장에 수제 맥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주역이기도 해요.



시장 곳곳엔 스탠딩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간단히 맥주 한 잔, 안줏거리 한 접시 사 들고 어디든 잠시 멈추어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


사람이 많아 북적이는 날엔 빈자리가 찾기 어려울 정도로 성황을 이루는 오산의 대표 야시장이랍니다.



국적 불문! 중국, 베트남, 태국, 멕시코 등등 이루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국적의 요리들이 준비되는데


하나같이 맥주와 찰떡궁합인 음식들이라는 사실!



오산 야맥축제도 빼놓지 않고 다녀올 정도로 사랑하고 애정 하는 우리 동네 전통시장 오색시장으로


지난 5월에 다녀왔던 야맥축제의 ‘핫’한 사진도 전해드려요.



매년 봄에 신나는 공연과 전국의 브루어리들이 참여해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오산의 대표 축제로 거듭나고 있고 오산 오색시장의 오래된 원도심의 특유의 분위기를 살려낸 공연


장과 쉼터들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오산오색시장 야시장은 2019년 11월 2일까지 계속 이어지는데요.

 

10월에 있는 오산의 대표축제 ‘독산성 문화제’의 먹거리 골목으로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팀이 원정을 가기도 한다는 사실!


봄의 야맥축제를 놓쳐 아쉬웠다면 가을의 축제를 노려보시는 것도 추천해요.


우리 동네 전통시장 오색시장은 역사가 오래된 유서 깊은 전통시장으로


낮이나 평소에도 주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지만


야시장으로 인해 밤에도 낮보다 화려하고 흥이 넘치는 시장으로


오산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맥주 한잔할 생각에 버스를 타고 주로 방문하는 덕에 주차는 걱정 없었는데요.


오색시장 공영주차장이 운영 중이고 카드 전용으로 기본 30분 무료, 추가 10분당 100원의 착한 요금으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오색시장 공영주차장 :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 272번길 12


-오산동 공영주차장 :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 300번길 18

 

또한 오산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수유실, 물품 보관함, 쇼핑 카트 대여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지도의 녹색길과 노란색 길이 만나는 곳, 성호초등학교 지나서 들어가면 고객지원센터를 만날 수 있어요.

 

지도에 보시면 빨강길과 녹색길이 양대 산맥처럼 뻗어 있고 그 사이 노랑, 주황, 초록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처음 갔을 땐 길이 헷갈렸지만 바닥과 점포들마다 ‘길’색이 적용되어 있어서 금방 적응이 가능했어요.

 

다만 오색시장 공영주차장이 정 중앙에 있어 붐비는 날에는 주차와 출차가 조금 힘들 수 있다는 점,


오산동 공영주차장은 오른쪽 아래 있어서 눈에는 안 띄지만 좀 더 쉽게 찾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해요.

 

하지만, 야시장을 200% 즐기려면 차는 두고 뚜벅이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산역과 가까운 원도심이라 주차장 외에 딱히 주차할 만한 곳이 없다는 팁을 전해드리며


우리 동네 시장 자랑을 마무리해보아요!

 -----------------

관광안내

-----------------


주소 : 경기 오산시 오산로272번길 22 오산 오색시장


홈페이지 : http://5colormarket.com/bbs/page.php?hid=intro


블로그 : https://osanspt.blog.me





전통시장 찾기 특성화시장 소개 청년상인 육성사업 상권 르네상스 온누리 상품권 시장경영바우처 전통시장 소식 전통시장 자료실
전통시장 찾기
지역선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특성화 첫걸음 컨설팅
청년상인 도약지원
청년몰
사업소개
온누리상품권이란?
구매 및 사용안내
위변조 식별방법
가맹점포 찾기
구매지점 찾기
자료실
판매회수 현황
FAQ
온라인 전통시장관
부정유통신고
사업소개
자료실
공지사항
시장 이야기
시장 언론기사
우리시장 자랑
우수사례 소개
가이드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