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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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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목적
  • 3대 서비스 혁신과 2대 역량강화를 통해 근본적 경쟁력을 갖추고 상인회 주도의 특성화사업을 위한 사전 추진기반 구축
지원개요
  • (대상)「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중
    • 특성화사업(글로벌명품,지역선도형,문화관광형,골목형, 첫걸음기반조성사업 등) 및 상권활성화구역 지원사업 등을 지원받지 않은 시장으로서 아래의 기초역량 조건을 충족하는 시장(공고마감일 기준)
    • 상인회 가입률, 상인회비 납부율, 온누리상품권 가맹률(취급율) 각 70% 이상인 곳
  • (기간) 지원시장 최종 확정일로부터 1년간(~‘21.12월)
  • (규모) 총 30곳 내외
  • (조건 및 한도) 시장 당 1년간 최대 3억원(지방비 포함) 이내 지원
    * 국비(40~60%), 지방비(40~60%) 매칭, 기초지자체의 재정 자주도에 따라 국비 최대 ±10% 차등지원
    * 시장규모(점포수)에 따라 차등지원
  • (예산) 4,500백만원(‘20년도 국비기준)
세부지원내용
  • (3대 서비스 혁신지원) 결제 편의, 가격 및 원산지표시, 고객선 준수, 친절 및 청결개선, 온누리 가맹점 확대 등을 위한 일련의 지원
    - 카드단말기 보급 확대, 현금영수증 발행 교육,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한 VMD개선, 아케이드 및 공용 공간 청소, 위생‧청결 개선 활동 등
  • (2대 역량 강화지원) 상인조직 강화(가입률 및 상인회비 증액 등), 안전한 시장 환경조성을 위한 일련의 지원
    •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상인기획단 구성 및 운영, 자율소방대 결성 및 운영, 화재알림시설 및 재난대비 설비 비치 등
  • (문광형시장 도약 준비) 차년도 문광형 사업추진을 위한 프로젝트계획 사전 수립(단, 외부업체 등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은 불가)
  • (시장 홍보) 서비스 혁신 등 5대 혁신과제 관련 시장의 변화된 모습 홍보 추진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
문의처
  • 특성화지원실 042-363-7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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