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비쥬얼 이미지
  • 홈으로

자주하는질문

  • 키워드
  • 질문분류

선택 초기화선택 초기화

전체 게시글 수5

Q.

사업신청

정보공개서를 2022년 12월 30일에 등록했을 경우, 예비형에 신청할 수 있나요?

A.

정보공개서를 2022년 12월 30일에 등록했을 경우, 예비형에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요건의 모든 기준은 공고일(2022. 12. 30.) 기준이므로, 2022년 12월 30일을 포함한 그 이전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하셨을 경우 예비형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2022년 12월 31일 이후부터 정보공개서를 등록하셨을 경우에는 예비형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요건의 모든 기준은 공고일(2022. 12. 30.) 기준이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사업신청

신청서에서 재무현황을 작성할때, 해당 연도에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A.

해당 연도에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이 없으실 경우, '0' 이라고 기재하시면 됩니다.

Q.

사업신청

수행업체는 공단에서 매칭해주시는 건가요?

A.

아닙니다. 가맹본부가 분야별 전문업체(수행업체)를 매칭(자율 선택)하신 후에 사업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공단에서는 전문업체 추천을 하지 않으며, 관련 리스트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Q.

사업신청

홈페이지에서 공고신청을 할 때, 제출서류를 내야하는 대상이 아닌데 서류첨부를 하지 않으면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A.

- 예비형의 경우 직영점 및 가맹점 리스트, 정보공개서는 제출 대상이 아니므로 신청서 등의 다른 파일을 중복 첨부하셔서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3개년 표준 재무제표의 항목에는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서류를 첨부하여 주시면 됩니다. - 상생특화형의 경우 상생계획서는 기타파일에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사업신청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신청하려고 하는데,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양식은 어디 있나요?

A.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양식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3년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모집공고> 내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예비형, 성장형, 상생특화형 신청양식이 각각 다르니 해당하시는 양식으로 다운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모집공고 주소 https://www.sbiz.or.kr/sup/custcenter/notice/1223706_1210.jsp

  • 1
    상단으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