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시장경영패키지 > 사업소개
구분 | 사업부문 | 사업내용 |
---|---|---|
사업지원 패키지 |
공동마케팅 | ‣ 체험교실 : 유아‧청소년 장보기 체험, 문화교실 운영 등 ‣ 행사 : 축제, 이벤트, 문화공연, 플리마켓 등 ‣ 콘텐츠 제작 : 시장지도, 스토리북, 리플렛, 브랜드(BI, CI, 마스코트) 개발 등 ‣ 미디어·인터넷 홍보 : TV, 지역케이블방송, SNS, 포털 등 ‣ 기타 홍보 및 마케팅을 위한 활동 |
온라인 마케팅 | ‣ (운영) 전통시장·상점가 단위의 온라인 쇼핑몰·배달 앱 판매의 원활한 운영 지원 - 소모물품(박스, 포장용기, 봉투 등), 시장 내 배송 관리·운영의 위탁 등 ‣ (판매촉진) 온라인 쇼핑몰·배달 앱에 입점한 상품의 프로모션 지원 - 무료배송, 할인 쿠폰, 우선노출 광고, 공동홍보물품, 경품 등 * 신규입점, 운영 기자재·공간 임차는 지원불가(디지털특화시장육성사업 활용) |
|
상인교육 | ‣ 경영, 마케팅, 서비스. 제품개발, 세법, 회계, ICT, 우수시장 견학 등 ‣ 기타 경영현대화를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 |
|
경영자문 | ‣ 일반경영자문 : 경영전략, 법인설립, 특허·인증 등 ‣ 기타 시장 경영 관련 자문 |
|
인력지원 패키지 |
시장매니저 | ‣ 상인회 일반 행정사무 및 행정관리 업무 수행 - 회계·사무 등 행정업무, 정부보조사업 관리업무, 상품권 관리업무 등 |
배송서비스 | ‣ 전통시장·상점가 내 공동 택배, 배달 등의 주문 및 배송의 관리 ‣ 근거리 직접 배송의 운영 및 관리 |
구분 | 사업부문 | 사업비 매칭 비율 |
---|---|---|
사업
지원 패키지 |
공동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상인교육, 경영자문 |
‣ 국비 90%, 자부담 10% |
시장매니저, 인력지원패키지 |
시장매니저, 배송매니저 |
‣ 시장 규모에 따라 국비 90~30%, 지방비·자부담 10~70% - 소형(영업점포수 ~99개) : 국비 90%, 지방비·자부담 10% - 중형(영업점포수 100~499개) : 국비 70%, 지방비·자부담 30% - 중대형(영업점포수 500~999개) : 국비 50%, 지방비·자부담 50% - 대형(영업점포수 1000개 이상) : 국비 30%, 지방비·자부담 70% |
전통시장찾기 | 특성화시장 소개 | 청년상인 육성사업 | 상권 르네상스 | 온누리 상품권 | 시장경영바우처 | 전통시장 소식 | 전통시장 자료실 |
전통시장 찾기 |
지역선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특성화 첫걸음 컨설팅 |
청년상인 도약지원 청년몰 |
사업소개 |
온누리상품권이란? 구매 및 사용안내 위변조 식별방법 가맹점포 찾기 구매지점 찾기 자료실 판매회수 현황 FAQ 온라인 전통시장관 부정유통신고 |
사업소개 자료실 |
공지사항 시장 이야기 시장 언론기사 우리시장 자랑 |
우수사례 소개 가이드 북 |